학생상담자원봉사자 슈퍼비전 교육 실시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과정을 위한 강사요원 선발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과정 운영을 위한 강사요원 선발

학생상담자원봉사는 1988년 73명으로 시작하여 28년째 진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학생안전과는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교육복지센터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33명을 대상으로 슈퍼비전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슈퍼비전 교육은 2016년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과정에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이끌어갈 자체 강사요원 선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슈퍼비전 교육 대상자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중 심화보수교육을 이수한 봉사자들이다. 강사요원은 전문성, 상황판단, 품성, 논리성 등 전체적 능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발하게 된다.

 오덕환 학생안전과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을 위해 헌신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기초교육 때 신규 봉사자들에게 보고 배울 수 있는 롤모델이 되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슈퍼비전 교육에 대한 소감을 드러냈다.

 학생상담자원봉사는 1988년 73명으로 시작하여 28년째 집단상담을 희망하는 초·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대다수가 30~50대 전업주부이다. 집단상담은 한 학급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3명이 학생들을 3개의 모둠으로 나누어서 진행하며, 올해 상반기 집단상담은 초 343교, 중 278교, 고 38교에서 1,600명이 활동을 하였다.

 슈퍼비전 교육에 참여한 박종미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였고, 앞으로 진행할 학생상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교육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제30기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이며 기초교육은 내년 1월 초순경 5일간 실시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