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 가족동아리

300포기 김장김치 북한 이탈주민 62가구에 전달

 안성시는 1117일 안성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가족 동아리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봉사동아리 회원과 통일안보교육을 수료한 지역 주민이 안성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 참여자들은 김장 맛있게 하는 방법과 보관하는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 하며 함께 김치를 담그고 음식을 나누어 먹으면서 훈훈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장철이 다가오면 북에 두고 온 가족 생각이 더욱더 생각난다는 북한이탈주민 박명희(가명)씨는 북에 있을 때는 배추가 없어서 김치를 못할 때가 많았는데 김장철이 되면 북에 있는 자식들은 김치를 어떻게 먹고 담그는지 생각이 많이 나고 그리워 진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날 담근 300포기의 김치는 북한이탈주민 62가구에 1가구당 18kg(1박스)씩 전달돼 따뜻한 겨울나기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의/교육협력과 황은희 678-6863, 다문화팀장 황영주 678-6861)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