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 만들어요!

안성초, 삼대가 함께하는 토요 힐링 가족캠프 실시

 안성초등학교(교장 안중경)는 지난 1114일 토요일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대안미술공간 소나무에서 ‘2015 삼대가 함께하는 토요힐링 가족캠프세 번째이자 마지막 시간을 안성초등학교 교육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2015 삼대가 함께하는 토요힐링 가족 캠프100년이 넘는 전통을 지녀 삼대를 이어서 같은 학교를 졸업한 가족이 많은 안성초의 특성을 살려 계획되었다. 삼대가 함께 하는 가을 산행과 다양한 자연 미술을 가족과 함께 체험하고 작품을 만드는 기회를 제공하여 부모님에게는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학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족 간의 화합을 통해 건강한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미술활동은 대안미술공간 소나무의 진행으로 재미난 가방, 식탁보 등의 염색 활동과 가족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협동 미술 작품 만들기(가족 코스프레하기)를 진행하였다. 다양한 가족으로 이루어진 가족별 활동을 통해 단합과 협동을 경험하며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고 서로간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안성초 학부모들은 혼자보다는 가족과 함께할 때 기쁨과 행복을 더 커짐을 느꼈으며 보다 많은 가족들이 참가하여 이런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행사의 의의를 높이 평가했다.

 또 안성초등학교 안중경 교장은 삼대가 함께하는 토요 힐링 가족캠프를 통해 일상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부모와 자녀가, 마음을 열고 서로 하나의 작품을 만들며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