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국민체육센터 라인댄스 팀

제23회 전국 생활체조 경연대회 1등 쾌거

 안성시국민체육센터 라인댄스(팀명 꽃할매)팀이 지난 7일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열린 23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생활체조 경연대회에 참가해 1등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단법인 한국사회체육진흥회가 주최하고 세계에어로빅협회·세계벨리댄스협회·세계노인체육지도자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에어로빅체조, 댄스체조, 민속체조, 파크댄스 분야로 경연이 펼쳐졌다.

 평소에도 꾸준한 연습을 통해 실력을 쌓아온 안성시 국민체육센터 라인댄스 팀은, 이날 댄스체조 단체전(노년부) 부문에 출전하여 1등을 차지했다.

 국민체육센터 관계자는 회원들 모두가 즐기며 참여했기에 제 기량을 발휘하고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앞으로도 회원들의 여가선용과 건강관리를 위해 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인댄스는 여럿이 줄을 지어 즐기는 건강댄스로 현재 안성시국민체육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주4(,,,)로 강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35,000원의 이용료로 수시 접수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요가-필라테스, 토탈댄스, 에어로빅, 요가 등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asimc.or.kr) 또는 안성시 국민체육센터 홈페이지(www.anseongsports.co.kr) 이용하거나 국민체육센터 안내데스크(070-8856-2330)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