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과학경진대회 전국순회 우수작품 전시회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최우수상 등 우수작품 50여 종 전시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 전시장에서 ‘2015년 전국과학경진대회 전국순회 우수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7월~9월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관에서 전시했던 전국대회(제61회 과학전람회와 제37회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우수작 50여 작품을 선보인다. 도내 학생, 교원, 학부모 등은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이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15년 전국과학경진대회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거둔 도내 학생들의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과학전람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풍덕고 김대현(지도교사 박태환) 학생의 <자전거 림을 활용한 종의 맥놀이 연구>의 작품도 전시된다. 김대현 학생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전거 림을 활용하여 한국종의 대표적인 특징인 맥놀이 원리를 탐구하였으며, 우리나라 문화유산인 선덕대왕 신종의 소리를 재현할 수 있는 장치를 고안하였다.

 또한 전시회는 『2015년 과학전람회 및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설명회』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설명회는 경기도과학교육원 시청각실에서 11월 30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일 15시 30분부터 진행되며, 2016년 대회요강 및 출품지도 방법 등을 안내한다.

 경기도과학교육원 송남섭 원장은 “이번 전시회 개최로 기초과학연구와 발명교육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