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책, 함께 읽고 토론하고 추천한다

성남도서관 <새 책 평가단>, 12월 어린이 도서 6종 추천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권우섭)은 12월 1일 <마을과 함께하는 새 책 평가단>이 선정한 ‘12월 어린이 추천도서’ 6종을 제공했다.

 12월 추천도서에는 어려운 과학 개념을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로 설명해주는『몬스터과학 - 세균, 보이지 않는 세계를 부탁해!』(박용기, 웅진주니어), 우리 생활을 둘러싼 다양한 이동 현상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이게 다 이동이라고?』(송은영‧박지은, 생각하는아이지) 등 어린 학생들의 호기심을 끄는 책들이 돋보인다. 

 지난 8월부터 활동한 <새 책 평가단>은 어린이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매달 월초에 초등 1~2학년 대상 2권, 3~4학년 대상 2권, 5~6학년 대상 2권, 총 6권의 추천도서를 선정하여 성남도서관 홈페이지 (www.snlib.or.kr)와 스마트폰 앱 ‘아이엠스쿨’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새책평가단 조신아 회원은 “<새 책 평가단>에서 추천한 책을 읽는 아이와 엄마를 보면 뿌듯한 마음이 든다.”라면서, “정성으로 차려 건강해지는 엄마밥상 같은 ‘추천도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된 <마을과 함께하는 새 책 평가단>은 마을의 주민들이 도서관에 새로 들어온 책을 읽고 토론・평가하여, 마을의 어린이들에게 소개해주는 사업으로, 현재 1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12월 1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립성남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2016년 <새 책 평가단> 회원 6명을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어린이실, ☎ 031-730-3559)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