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전직 임용자 직무연수 개최

전직 및 전환 공무원 148명 참석, 7일~18일 2주간 운영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12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전직 임용자 148명(교육행정직렬 108명, 기타직렬 40명)을 대상으로 ‘전직 임용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전직 임용자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며, 주요 경기교육정책을 이해하고 정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연수와 직무연수의 조화를 꾀한다.

 8일~9일에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정책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의 핵심 정책 중 혁신학교, 학생중심교육, 경기교육재정, 마을교육공동체 4개 정책에 대해 모둠별 토론수업으로 진행한다. 이후에는 ‘정책 골든벨’퀴즈로 마무리하며 정책연수의 집중력을 높일 계획이다.

 직무교육은 △공무원 인사제도, △예·결산, △컴퓨터 활용법, △업무포털 시스템 이해, △행정절차법의 이해,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알기쉬운 계약업무 등 기본 업무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기계일반, △전기일반, △조경수목관리, △처음 시작하는 CAD 등 분반수업을 통해 각 직렬별 맞춤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연수생들이 교육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풀어보면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인드를 확립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첫날 ‘마음을 열고 마음을 연결하는 心心풀이’ 시간에는 4개 코스에서 모둠별로 과제를 수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서로 마음을 열고 부담 넘기, 화합, 위기 대처, 멘토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 날에는 2주 연수기간 동안 모둠별로 제작한 ‘All-Happy 사진전’도 개최한다. 그리고 현장으로 떠나는 연수생들을 위한 20분 마인드 강연도 진행한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성기선 원장은 “이번 연수는 기존의 직무 중심 연수와 달리 정책연수를 병행하여 전직 임용자들이 교육현장으로 돌아가서 경기교육을 함께 이끌어나가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