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초등학교 합창단 전국대회 은상 수상

높은 예능기량으로 예향의 고장 안성 전국에 빛내

 안성초등학교(교장 안중경) 합창단(김승혜 외 60)이 지난 11일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어린이합창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어린이들의 꿈과 화합의 마음을 키워주고 음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는 이번 대회에는 올해 전국에서 20개팀 합창단 900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안성초등학교 합창단은 국악 동요 솔바람과 도입부에 장구와 소고로 우리 가락의 아름다움을 더한 아름다운 나라를 불러 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상금 1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됐다. 최윤숙 지도 교사는 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안성초등학교 합창단은 그동안 학예회와 같은 교내 행사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스승의 날 행사의 축하무대, 지난해에 이어 10월 안성시 어울림한마당 축제 등의 지역 행사에 오르며 실력을 쌓아왔다.

  4~6학년 어린이 60명으로 구성된 이 합창단은 매일 아침 수업 시작 전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틈틈이 노래 연습을 해 왔다. 연습을 통해 성악적인 기량 뿐만 아니라 단체에서 필요한 공동체훈련 및 바른 인성을 기르는 기회로 삼고자 노력했다고 한다.

 이날 무대에 오른 한 합창단원은 매일 아침 연습으로 인해 일찍 일어나야 했고 점심시간에도 연습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이렇게 상을 받고 보니 우리가 노력한 보람이 있어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중경 교장은 우리 학교의 자랑인 합창단이 전국대회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 그동안 열정으로 지도해주신 지도교사와 최선을 다한 학생들, 도움을 주신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