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대비 국민행동 요령 및 화재예방’ 홍보 나서

‘237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펼쳐

 안성시(시장 황은성)237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4일 이마트 안성점에서 대설대비 국민행동 요령 및 화재예방을 주제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안성시 공직자와 여성의용소방대 등 민간단체가 참여하여 총 30여명의 참여로 대설대비 내 집 앞, 내 점포 앞 도로 눈 치우기 화재예방 계도와 화재예방 홍보활동 ·퇴근시 대중교통 이용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안전점검의 날 행사는 국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위험요인을 한 달에 한번이라도 점검하는 습관을 가지자는 의미로 2004년부터 매월 전국단위로 진행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전개해 시민들의 안전불감증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안전교육 운영으로 시민의 안전의식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