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새농민회(회장 장완수)는 지난 23일 도기동 544번지에서 김길수 농협지부장, 오영식 안성농협조합장, 양철규 대덕농협조합장, 김관섭 미양농협조합장, 이영찬 산업건설위원장,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나눔” 연탄나누기를 실시했다.
이날 “사랑나눔” 연탄나누기는 안성시새농민회원들이 자체 사업계획을 세워서 연말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직접 대상자를 선정하고 연탄을 가정까지 배달함으로써 이웃과 함께하는 새농민상(像)을 보여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안성시새농민회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3년간 취약농가 24가구를 선정하여 총 6,000장의 연탄을 전달하고 있으며 금년도에는 대덕, 미양, 서운, 안성지역에서 대상자를 선정하여 전달했다.
장완수 새농민회장은 “금액보다는 새농민회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을 직접 만나 뵙고 가정까지 연탄을 배달하면서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전달한 것이 큰 보람이었다”며 대상자분들이 따뜻한 겨울나기와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안성시새농민회는 다문화가정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현금과 농산물, 연탄 등을 전달하고 있어 지역에서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