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배수문 기획재정위원장 경기도시공사 방문 과천시 현안논의

과천시의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긴밀한 협조와 미래지향적 도시건설 추진....당부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인 배수문 도의원(과천1, 더불어민주당)과천시의회 이홍천부의장(더불어민주당)은 과천시현안 논의를 위해 14 경기도시공사를 방문하였다.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관계 본부장들과의 면담에서 배위원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 화훼유통센터, 복합관광단지 등 과천시와 경기도시공사간 협력사업의 2016년도 진행과정을 논의하였다.

 아울러 14일 발표된 국토교통부 뉴스테이사업의 과천시포함사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 하였다. 배위원장은 과천시의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경기도시공사의 긴밀한 협조와 미래지향적 도시건설을 당부하였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