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자매결연도시 미국 브레아시 청소년 홈스테이 실시

안성시를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해외 자매결연 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브레아시(시장 크리스틴 마릭)20113월에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미국 브레아시 현지에서 청소년 홈스테이를 활발하게 시행해 왔다.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은 2012년 하계, 2013년도 동계, 2014년 동계에 이어 올해로 네 번째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의 참가자인 관내 중학생 20명은 서류전형 및 영어인터뷰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17일부터 127일까지 현지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며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등을 통해 안성시를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게 된다.

 안성시장 황은성은 안성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 선발된 만큼 홈스테이 기간 동안 자부심을 가지고 생활하며, 이러한 기회들을 통해 더욱더 성장하며 많이 경험하고 배워와서, 안성시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방방곡곡을 누비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며 떠나는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청소년 홈스테이 프로그램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안성시 청소년들이 지역과 사회가 요구하는 우수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