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부패방지 시책평가

안성교육지원청 최우수기관 선정 영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5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과 단위 교육지원청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5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의 부패방지 시책에 대해 ①반부패 인프라 구축·운영, ②정책 투명성·신뢰성 제고, ③부패유발요인 제거·개선, ④공직사회 청렴의식·문화 개선, ⑤부패방지 및 신고 활성화 등 5개 평가부문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청렴울림 안성교육, 부패 ZERO-ME 실천’이라는 슬로건을 모토로 가장 맑고 깨끗한 안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①청렴울림 안성교육 실현을 위한 노력, ②청렴 교육 내실화를 통한 청렴 마인드 고취, ③청렴울림 안성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인적네트워크 형성, ④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청렴으로 청렴 생활화를 위한 청렴 홍보 등 청렴 토탈 시스템을 기반으로 청렴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정진권 교육장은 ‘2015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된 것에 기뻐하며 “전 직원이 청렴울림 안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라며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청렴울림 안성교육이 경기 교육의 청렴문화 확산에 바람개비가 되면 좋은 것”이라고 말하였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