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학교 산·학·연 축산분야 중심에 서다

축산기술공동연구위해대풍농장과업무협약식체결

 국립 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 산학협력단은 지난 29일 경기 용인시 백암에 있는 삼육영농조합법인 대풍농장(대표이사 박병기)과 대규모 축산농가의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을 구축 등 축산기 술의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한경대학교는 축산분야 발전을 위하여 기능성 물질의 검출 및 특성연구, 축산물 가공 및 유통, 사양기술의 다양화, 축산분뇨를 이용한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산업기술 요구에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축산분야의 다양한 학습 및 연구개발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협약을 통해 상호양기관은 축산기술의 공동연구개발, 대규모 축산농가의 효율적 업무 시스템 구축, 사료섭취량, 면역력 및 육질 등급 향상에 관한 연구개발, 사육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여 축산분야 브랜드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득환 산학협력단장은 “업무 협약식을 바탕으로 대규모 축산농가 산학· 연을 통하여 축산분야 연구 개발, 기술이전 등으로 경쟁력 제고와 자긍심 고취에 앞장설 것”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