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토대 만든다’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는 지난 1일 안성시보건소 3층회의실에서 18개단체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지난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2016년 활계획을 밝히며 힘찬 발걸음을 내딪기 위한 화합의 시간과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60여명의 각단체 임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총회에 이어 브롯지 만들기 특강도 함께 진행되는 등 안성시의 여성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의 노고와 안성시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발전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지난해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노인 및 시민대상 성폭력 및 가정폭력예방 교육과 폭력예방 가두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예절지도사 양성 및 놀이지도사 자격증과정, 여성리더 스피치 교육 등 여성 역량강화 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올해에도 끊임없는 사업과 봉사활동을 이어 나갈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였다.

 이정옥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올 한해에도 활발한 기금마련 활동 및 다양한 사업들을 3,400여명의 회원들과 더불어 추진할 것이며 안성시의 사회적약자 뿐 아니라 안성시민들이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장은순 가족여성과장은 이처럼 안성의 사랑하고 안성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여성단체협의회가 있어 든든하게 생각하며 안성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