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고가사다리차 배치”

재난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고층건물 증가 추세에 따라 재난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4일부터 고가사다리차를 도기119안전센터에 배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도입되는 고가사다리 소방차는 고층에서 인명구조 작업 시 비 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주어 작업의 효율을 높였고 아우트리거 제어치는 좁은 공간 및 작업 주변에 존재하는 장애물에 의한 충돌 사고를 지하여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전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승강기의 독립적인 이중 브레이크장치 등 여러 가지 안전장비가 장착된 최첨단 소방장비다. 작업 높이 최고 53m, 아파트 17~18층 높이까지 작업이 가능하며 승강기는 성인 3명이 탑승 할 수 있다.

 이번 노후 고가사다리차 교체 배치로 고층건물화재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다소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기존 차량보다 조작방법이 간단해 고층건물 화재 인명구조각종 사고발생 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 최근 고층건축물 화재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아지고 있는 만큼 최신의 소방장비를 활용한 현장 대응력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차량기능 및 조작법 등 숙달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