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면『청렴결의대회』개최

투명한 청렴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전 직원 참여

 안성시 서운면사무소는 2016년도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서 자체 청렴시책 연간계획을 수립했고, 안성에서의 투명한 청렴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전 직원이 참여한 아래 청렴 결의대회를 지난 7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서운면 직원들은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및 잘못된 관행·부패척결, 솔선수범 하고 검소·청렴한 생활 실천 등을 담은 청렴실천 결의문을 발표하고 깨끗하고, 부패 제로(Zero)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하였다.

 오세옥 서운면장은 이번 결의 대회를 통해 전 직원의 청렴실천 의지를 더욱 강화하고 청렴문화를 생활화하여 건전하고 투명한 행정구현에 노력해 나가겠다2016년 부서간 청렴경쟁평가 최우수부서 선정을 목표로 전직원이 일치단결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