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원곡면 공무원 사랑나눔 봉사단

관내복지시설 방문, 따뜻한 이웃사랑 봉사활동 펼쳐

 안성시 원곡면사무소(면장 이종보) 직원들은 지난달 27일 관내 복지시설인 원곡면 산하리 소재 소망의 집을 방문해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직원들은 주말을 이용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의견을 모아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건물 실내외 청소 및 지난밤 내린 눈을 치우며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눠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원곡면 한마음 척사대회 윷놀이 대회 상품인 세탁기를 기탁받아 전달하여 의미를 더했다. 품기탁자인 안성경찰서 상황실 정운형실장은 이렇게 어르신들을 위해 기부물품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계속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곡면 이종보 면장은 관내에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이웃사랑실천을 위해 나눔과 관심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전 직원들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봉철종 소망의 집 원장은 바쁜 와중에도 요양원을 방문해 감사드린다 내 집안일처럼 땀 흘리며 수고해준 원곡면장님과 직원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원곡면에서는 관내 불우이웃을 위해 매달 봉사활동의 날을 정해 운영해 오고 있으며 주변 소외된 계층을 한번 더 돌아보는 봉사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