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조합원이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협동조합인 안성농협(조합장 오영식)이 농업인 조합원의 학자금 부담을 다소나마 덜어주기 위한 조합원 자녀 대학 입학 축하금 전달식이 18일 오전 11시 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조합 임원과 해당 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오영식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조합원 자녀 대학 입학 축하금은 대학 입시라는 어려운 관문을 통과해 합격이라는 영광을 안은 대학생과 훌륭한 자녀를 둔 조합원님들에게 축하를 드리는 매우 뜻깊은 자리다.” 라면서 “농사는 일 년을 내다보고 열심히 노력하면 되지만 교육은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당사자는 물론 가정과 나아가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 고 말했다.
오 조합장은 이어 “지금 농산물 시장 개방과 소비둔화로 농업이 어려운 국면을 맞고 있다.” 면서 “조합은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조합원 실익 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면서 “본인은 조합장 출마 당시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님들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 고 말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오영식 조합장은 대학 합격자 및 부모에게 자녀 대학입학 축하금으로 99명에 각기 50만원씩 전달했다. 자녀 대학 입학 축하금을 받은 조합원들은 축하를 받고, 축하금까지 받게 된 것에 마음 뿌듯함을 느끼며 밝은 모습으로 기념사진을 찍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