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을 친환경 으뜸도시로 만든다

안성시 보훈단체, 안성천 살리기 캠페인 실시

 애국과 안보의 중심단체인 안성시 보훈단체가 지난 18일 오전 10시 안성천 일원에서 안성천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안성시 보훈단체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안성천 살리기 다짐 결의, 안성천 일대의 쓰레기를 줍는 등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전몰군경유족회 안성시지회장 이창호씨가 주최하여 보훈단체 회원들과 함께 자율적으로 동참해 진행되었으며, 환경 보전 의식 개선과 안성천을 주민 스스로 가꾸자는 공감대 형성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보훈회원은 "안성이 고령화와 농번기로 안성천에 관심이 멀어질 수도 있었는데 안성천 살리기 운동에 참여하게 되어, 내 고장의 실개천살리기가 정착되는데 도움이 되었다.” 면서 보훈단체 환경정화로 관심이 없던 주민들까지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이창호 전몰군경유족회장은 "안성천 살리기 운동을 통해 안성을 친환경 으뜸도시로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