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

재해예방 활동 구슬땀

명륜동 토사유실 예방복구 나서

 안성시 자율방재단(단장 신상철)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 재해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9일 신상철 단장을 비롯한 방재 단원 10여명은 안성1동 명륜동 산 10-1번지 일원을 찾아 마대를 쌓는 등 우기대비 옹벽 토사유실 예방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2006616일 구성된 안성시 자율방재단은 매년 민원접수 및 예찰활동을 통해 전도나무 복구, 수목제거, 포트홀 정비, 유해해충 깔따구 방제작업 등 월평균 20여건의 재해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상철 안성시 자율방재단 단장은 여름철 우기를 대비해 관내 예찰활동을 실시하여 위험지역을 발굴하고 예방복구를 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의 안전을 위해 예찰 및 복구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이진호 안성1동장은 예방이 절실히 요구되는 요즘 자율방재단의 안전지킴이 역할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안성1동의 숨은 위험지역을 찾아 방재활동을 펼쳐주어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