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매주 화요일 예방관리교실 운영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에서는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유소견자, 가족을 대상으로 6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고혈압당뇨병 예방관리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은 경기도 고혈압당뇨병 광역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표준화된 매뉴얼을 활용하여 지역 주민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경기도 특화사업이다.

 고혈압당뇨병 예방관리교실은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월 4회 운영되며, 고혈압 2, 당뇨병 2주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시작된다.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간호사, 영양사, 생활스포츠지도사 등 전문가의 강의로 구성되어 고혈압당뇨병 이론, 실습, 개인상담 등의 내용으로 9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당뇨병 예방관리 교육을 통하여 고혈압당뇨병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켜 합병증 및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