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등대지킴이’ 청소년 선도 캠페인 눈길

 안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완구)가 청소년 선도 순찰 활동인 등대지킴이를 매주 금요일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까치봉사단 회원, 안성1동 공직자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성 시내 우범지역을 순찰하며 청소년을 선도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안성여중에서 시작하여 내혜홀 초등학교, 내혜홀 광장을 왕복 순찰 하며 방범활동을 벌이고 청소년들을 계도했다.

 이완구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서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이진호 안성1동장은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안성1동에서는 여러 기관단체의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첫째 주 월요일과 넷째 주 화요일에는 노인복지관 배식봉사를, 목요일에는 까치봉사단과 함께 종합사회복지관 배식봉사를 펼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