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교통사고자 신속 구조 성공

사고로부터 시민의 귀중한 생명 보호 최선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지난 22일 새벽 1시경 안성시 사곡동도로상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환자 2명을 신속하게 구조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구조구급대가 도착했을 당시 그랜저차량이 단독으로 가로수와 충돌한 상태로 요구조자 2명 모두 빠져나오지 못하는 위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구조대원은 유압스프레다 등을 사용하여 구조 공간 확보 후 요구조자를 차량 밖으로 안전하게 구조했으며 구급대원들은 경추보호대 및 부목 등을 이용해 신속하게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이송했다.

 현장에 출동한 진원봉 구조대장은 "교통사고는 대부분 찰나에 발생하지만 귀중한 인명피해로 이어지게 된다" 며 운전자들의 안전운행을 당부하는 한편 구조장비의 100% 가동 상태 유지를 통해 각종 사고로부터 시민의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