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3동분회 봉안경로당

신묘년 정월대보름 척사대회

 대한노인회 안성3동분회(분회장 김수연)의 봉안경로당(회장 이광식)13일 오전 10시부터 신묘년 정월 대보름을 맞아 회원 간 화합과 건강을 위한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마음 척사대회에는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이규설 회장, 김학용 국회의원을 비롯해 경로당 회원 및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척사대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윷을 통해 지역사회발전과 회원 간 결속을 도모하며 푸짐한 음식을 시식하며 즐겁고 유익한 하루를 보냈다.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