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 안성교육지원청

전통문화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안성시립 남사당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예술교육 얼씨구 풍물 학교’운영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과 안성시청(시장 김보라)은 지난 16일 전통문화 예술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2024 안성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전통문화 예술교육 ‘얼씨구 풍물학교’에 안성시립 남사당이 강사로 참여, 남사당 공연장에서 교원역량 강화를 위한 체험형 연수가 운영되는 등 지역 협력을 통해 전통문화 예술교육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얼씨구 풍물학교’는 2024 안성교육지원청 특색사업으로 운영되는 전통문화 예술 프로그램으로 체험마당, 배움 마당, 심화 마당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마당은 풍물놀이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제고하는 찾아가는 체험교육과정이다. 배움 마당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풍물 입문 교육과정, 그리고 심화 마당은 전통문화 예술 공유학교와 연계한 풍물 심화 교육과정이다.

 심상해 교육장은 “‘2024 전통문화 예술교육 얼씨구 풍물학교’프로그램을 통해 안성의 학생들이 미래의 K-문화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맞춤 전통문화 예술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안성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협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