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봉사 으뜸

전명옥 명륜동 통장

 행정 일선에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안성시 명륜동 전명옥 통장은 참된 지도자다.

 전 통장은 일찍이 누대로 내려온 가난을 몰아낸 새마을운동의 가치를 중시하고 새마을1동부녀회 총회장으로 IMF경제적 여파로 침체된 사회분위기를 강한 한국인 힘모아 다시 뜁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사회 기풍진작과 삶에 희망을 준 제2의 새마을운동을 앞장서 전개했다.

 평소 경로효친사상 선양에도 남다른 열정과 신념을 갖고 있는 전 통장은 마을 경로당 활력 화와 노인복지증진 그리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유도하면서 인륜의 첫째 덕목인 효사상의 중요성을 젊은 세대들이 인식하고 스스로 효행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해온 공로로 올해 초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장으로부터 표창패를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지역안보의 중심단체인 1동방위협의회의 업무 향상을 주도하는 총무로 또 농협 핵심지도자로 쌀 재고량 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협과 농민을 위해 쌀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해 쌀 판매 1을 기록한 전 통장이야말로 찬사와 존경받을 훌륭한 덕목의 모범 여성지도자가 아닐 수 없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