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죽어린이집, 고사리 손으로 이웃돕기 동참

URL복사

아이들이 모은 성금으로 쌀, 라면 등 생필품 삼죽면에 기탁

 삼죽면 덕산리 소재 삼죽어린이집(원장 박미아)이 14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을 위해 40여명의 아이들이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쌀, 라면, 휴지 등생필품을 삼죽면에 기탁했다.

 삼죽어린이집 박미아 원장은 삼죽면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매년 기부활동을 하고 있으며,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박미아 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이웃들을 생각하며 모금활동을 했다”며 “이런 활동이 아이들에게 기부 문화를 알리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이에 김진관 삼죽면장은 “어린 아이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 손 씻기를 착실히 잘하고 있는 것을 보면 참 기특하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다”며 “소중히 모은 돈으로 마련한 생필품인 만큼 필요한 곳에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 받은 물품은 관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인터뷰
국민의 꿈과 희망을 바탕으로 존재하는 국민연금공단.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만들기 위해 김용진 전 기획재정부 2차관이 제17대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으로 지난 2020년 8월 취임했다. 실천적 윤리인·글로벌 전문인·자율적 혁신인 등 인재상을 정립하며, 109개 전국지사와 7천여 명의 국민연금 가족을 이끌어가는 국민연금공단의 수장이 된 김용진 이사장 김 이사장은 “국민연금의 존재 이유는 국민 행복에 있다”라는 지론으로 강력한 리더쉽을 발휘하는 동시에 소통을 통해 모든 국민이 든든한 내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또한 국민연금 제도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5년마다 재정계산을 거쳐 재정상태를 점검해 안정성을 기하고 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고 있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 우수언론협의체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숙자)는 △김숙자 회장(이천설봉신문 대표) △박태운 수석부회장(김포신문 대표) △윤관호 부회장(파주타임스 대표) △강명희 기획이사(과천시대신문 대표) △김동인 정책이사(시흥뉴스라인 대표) △김영화 홍보이사(안양광역신문 편집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월 23일 국민연금공단 대회의실에서 김용진 국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모범 안성인> 지역사회 발전·주민복지 증진 최선
안성시 15개 읍면동 이·통장들의 모임체인 안성시이·통장협의회에서 유일한 여성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명옥 안성1동통장회 회장은 탁월한 역량과 봉사심을 발휘, 지역사회 발전의 선도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이·통장들은 행정 최일선에서 안성시가 추진하는 각종 시책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주민들의 의견, 즉 민의를 행정에 연결해 주는 민·관 소통의 창구로서 복잡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전명옥 회장은 2005년 명륜동 통장에 취임 후 마을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 그리고 주민간 화합을 위해 헌신해 왔다. 명륜동은 옛날 관아와 향교가 있는 역사의 마을이었으나 근대화에서 소외되면서 침체되었던 것을 전 회장이 마을길을 새로 뚫고 각종 편익 시설의 개선을 통해 지금은 살기 좋고 또 살고 싶은 마을이 됐다. 전 회장이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은 1995년 안성새마을부녀회 총회장으로 ‘하면 된다’는 새마을 정신과 축적된 경험으로 변화를 추구하며 오로지 지역과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평가다. 그동안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경기도지사상, 시장, 수상을 수없이 받으며 높은 친화력과 애향심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