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협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전개

지역 소외가정에 210여 통 전달, 더불어 사는 사회구현 앞장

 농민들의 숙원인 살기 좋은 복지농촌 건설에 역량을 발휘해 매진하고 있는 안성농협(조합장 오영식)이 동절기를 맞아 여성조직과 함께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16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날 오 조합장과 임원들은 안성동 부녀회장, 지역사랑봉사단과 함께 이른 아침부터 정성들여 김치를 담그는 작업을 벌여 210여 통을 만들었다.

 오영식 조합장은 “우리 민족은 예부터 김장 김치는 겨울 반 양식이라고 할 정도로 소중하게 여겨왔다”며 “더구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김치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렇게 중요한 김치를 경제 사정으로 담그지 못하는 가정이 많아졌다는 말이 있다”며 안타까운 어조로 그들의 실상을 소개한 뒤 “함께 더불어 살기 위해 마련된 김치가 소외계층 가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농협이 나눔을 위해 마련된 김치를 각 마을 부녀회장들을 통해 소외계층 가정에 일일이 전달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