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문화도시 ‘청년 안성문화해봄기획단’ 모집

문화도시 안성, 청년이 꿈꾸는 안성을 위한 의사결정 주체 발굴해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문화도시 조성과정에서 청년 위주로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의사결정 주체인 ‘청년 안성문화해봄기획단 스테이 안성멋쟁이’의 참여신청을 지난 20일부터 오는 8월 10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청년 안성문화해봄기획단 스테이 안성멋쟁이’는 크리에이티브 생태계를 구축해 청년이 지속적으로 머물 수 있는 환경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선정된 청년들은 시가 기존에 보유한 풍부한 역사 및 문화자원들을 발굴해 현시대에 맞게 사업으로 기획하고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며 캠페인 기획과 홍보 지원 활동 등도 맡게 된다.

 특히 청년이 원하는 꿈을 실현하며 살고 싶은 문화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로컬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일자리를 창출해 안성시의 청년 정주인구 비율을 높일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제공할 중심축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문화도시에 관심 있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해당되며, 안성시 단체와 조직 및 기관에 소속되어 있는 자는 우대요건에 속한다.

 또한 꼭 청년이 아니더라도 사업 기획 및 실행 경험이 많고 인증이 가능한 자라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된 인원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청년 안성문화해봄기획단 스테이 안성멋쟁이’ 구성원이 되면 문화도시 안성 관련 사전교육을 받게 되며, 회의 1회당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을 수 있고, 향후 문화도시 관련 프로그램 운영 시 가점을 받게 된다.

 무엇보다 문화도시 안성 조성과정에서 프로그램 제안을 할 수 있는 기획과 실행 주체로서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라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참여 신청은 온라인(QR코드 참조)을 통해 공고문 및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8월 10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 접수(dr200153@korea.kr)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 문화체육관광과 안성문화도시지원센터(☏678-07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