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 생명공학부, 한길학교와 함께하는 과학 교실 운영

협력기업 ㈜한경앤제네틱스는 한길복지재단에 지정기탁금도 전달

 한경국립대학교 생명공학부와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가 함께하는 과학 교실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길학교 다목적 체육관에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한경국립대 공홍식 교수와 실험실 학생 10여명과 한길학교 중·고·전공과 전교생이 참가했다.

 한경대학교 생명공학부는 교육부 육성사업 지원을 받아 지난 2018년부터 매년 한길학교 학생들에게 생명과학 교실을 개최하여 소외된 지역 및 계층에 대한 교육 기부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현미경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간이 현미경을 만드는 체험을 비롯해 완성된 현미경을 통해 숨은 그림을 찾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수업은 한경국립대학교 생명공학부 학생들이 장애 학생들의 수준과 특성에 맞게끔 직접 수업 자료를 기획·개발하고 수업까지 진행을 하여 장애인식개선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과학 교실 수업에 이어서 한경국립대 생명공학부 협력기업이자 벤처기업인 ㈜한경앤제네틱스(대표 공홍식)가 한길학교의 모법인인 한길복지재단에 지정기탁금 300만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정기탁금 전달은 지난 2020년부터 3년째 이어져 오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장애인을 비롯한 독거노인 등 사회적 배려계층의 생활 안정과 주거 안정에 쓰일 계획이다.

 또한 홍도마의 홍태선 대표도 올해부터 한길학교 학부모와 교직원들을 위해 도마를 기부하기로 약속하고 이날 5점이 함께 전달되었다.

 한경국립대 생명공학부 공홍식 교수는 “오늘 준비한 생명과학 교실 수업과 지정기탁금이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대학으로써 지역사회 사회복지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길복지재단 한창섭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장애 학생과 배려 계층을 위하여 매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심에 감사를 표한 후 “한경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사랑과 정을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우리 학생들이 배우고 또 다른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경국립대는 한길학교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