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올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등 7개 이용권(바우처) 서비스 제공

 안성시가 오는 2월 1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을 시작한다.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올 상반기에는 총 315명을 모집하며 선정방법은 선착순 모집이 아닌 저소득 우선선정 등 사업별 기준이 다르며 모집인원은 아래 표와 같다.

사업명

모집인원

사업명

모집인원

우리아이심리지원

100

노인맞춤형인지정서지원

110

아동비전형성지원

20

가족통합심리지원

20가구

시각장애인안마

40

장애인보조기기렌

10

만성질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재활

15

 서비스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최대 170%이하까지 있음)에 해당되는 가구로,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차등 지원되며 일부 자부담도 있다.

 

 신청은 신분증, 건강보험료 납입확인서, 서비스별로 해당서류(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 추천서 등)를 준비하여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하며,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거나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청 안내’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지역특성과 시민수요에 맞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신년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는 1월 4일 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신년회를 개최하고 2026년 지방선거 승리를 향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신년회에는 윤종군 국회의원을 비롯, 김보라 안성시장,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지역위원회 고문단,운영위원장,읍면동협의회장등 50여명이 참석해 당원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안성의 미래와 민주당의 역할에 대해 뜻깊은 메시지를 전했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안성 발전과 민생 회복을 위해 함께해 주신 당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2026년 지방선거는 안성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선거인 만큼, 더 단단한 조직력과 민생 중심의 정책으로 반드시 승리하자”고 강조했다. 김보라 시장은 축사에서 “안성은 변화와 도약의 잠재력이 큰 도시”라며 “더불어민주당이 시민의 삶을 책임지는 정당으로서 현장에서 답을 찾고, 지방선거 승리를 통해 안성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신년회에 참석한 당원들은 △당원 단합 강화 △생활 밀착형 정책 발굴 △지방선거 필승 전략 마련을 결의하며, 2026년 지방선거 승리를 향한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더불어민주당 안성지역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