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학교, 건축공간연구원과 업무협약

건축·도시 분야 전문 인력양성, 정보교류 등 협력체계 구축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와 건축공간연구원(원장 이영범)은 건축·도시 분야인력 양성 및 정보 교류를 위해 지난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축·도시공간 정책을 종합적으로 연구하여 품격 있는 생활공간을 조성하고, 건축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체결 주요 내용으로는 △건축·도시 분야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건축·도시 분야 공동연구 및 협력사업 수행 △연구성과 확산 및 인적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세미나·포럼 개최 등이다.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은 ”대학의 우수한 건축 교육 인프라와 건축공간연구원의 전문 기술력으로,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한경대학교 총장은 ”건축공간연구원과 상호 협력하여 건축 도시공간 정책 개발 및 네트워크 구축을 실현하고, 건축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노인복지관, ‘칠장사와 함께하는 어버이날 행사’ 개최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 주최 ‘부모愛 감사해孝’ 행사가 어버이날인 8일 하루 동안 노인복지관에서 성황 속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최혜영 국회의원, 박명수 도의원을 비롯 820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참석해 자원봉사자와 직원들의 보살핌 속에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김보라 안성시장과 최혜영 의원, 박명수 도의원은 인사말에서 “어르신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역과 가정을 지키며 사회를 발전시킨 훌륭한 업적을 갖고 있다”라면서 “즐겁고 유익한 하루가 되길”축원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본관 1층 로비와 앞 마당에서 진행됐는데 마당에는 푸드 트럭 2대가 닭꼬치, 수박주스 간식으로 팝콘을 제공했고 체험부스에서는 보건소 만성질환 체크, 보청기 청소, 안성성모병원 혈압 및 혈당체크, 포도존이 인기 속 운영됐다. 복지관 참여 어르신 중 93세 이상 어르신 4명을 장한어버이상으로 선정, 장수선물을 전달했고 무료로 팥찰밥, 소고기 미역국, 소LA갈비찜, 한식 잡채, 떡, 음료수 등 나눔 식단 제공 등 이날 행사는 먹을거리, 볼거리, 체험거리로 참여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해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