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지역농산물 먹거리 나눔’ 행사 진행

 공도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지난 22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농산물 먹거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관내 생계가 어려운 관내 어르신 150가구를 선정, 신선한 우리 농산물로 ‘행복 꾸러미’를 만들어 가구마다 방문하여 전달했다.

 또한, 나눔행사에 앞서 지난 19일부터 3일간 실시된 공도 먹거리 축제 후 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 투기된 쓰레기 및 생활폐기물를 치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윤경란 회장은 “생계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자 아침 일찍부터 함께 해주신 공도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 회원분들게 감사드리며, 어려우신 어르신들께 신선한 지역농산물 전달함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