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선진화 위생·안전도모

안성교육지원청 ‘리더십’교육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지난 27일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에서 관내 초·중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위생원, 운전원, 조리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위생·안전 및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기 교육장은 “안성맞춤교육의 좋은 학교 가꾸기를 위한 일환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교육환경을 위해 학교급식의 식중독 사고 예방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전제하고 “철저한 식재료의 위생관리와 일선 학교 급식 전담직원의 적극적이고 정확한 업무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 위생관리’라는 주제로 송원초교 김경래 영양교사가 강사로 위촉되어 학교급식 현장에서 필요한 개인위생, 식재료 검수, 보관, 조리, 배식, 세척 및 소독 등 위생관리 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두번째 시간에는 ‘소통의 리더십‘을 주제로 커리어그룹 TTS대표이사 경희대 겸임 교수인 김양수 교수가 MBTI(성격 유형지표)분석을 통한 배려의 리더십, 세종대왕, 정조, 이순신 장군 등 역대 위인들의 사례를 통한 헌신의 리더십의 교육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초교의 한 조리원은 “학교급식 위생에 대한 기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시간이 됐다”면서 “MITT분석을 통해 나와 다른 직원들간에 개인차를 파악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의 기술을 터득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