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축산식자재마트 이재용 대표

또다시 통큰 이웃 사랑 실천
안성 시내권 1·2·3동에 각기 쌀 50포대 기탁, 올해만 세 번째 참선행

 안성시 석정동에 소재한 안성농축산식자재마트의 이재용 대표가 지난 19일 안성 중심권인 1동을 시작으로 2·3동을 각기 방문해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50포씩 각기 기탁해 수혜당사자는 물론 보는 사람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이번 쌀 기부는 지난 3월과 7월에 이어 올 들어 세 번째로서 이는 지난번 때와 마찬가지로 안성1동 뿐만 아니라 안성2동과 안성3동에도 쌀을 기탁 하며 안성 곳곳에 소외된 이웃에 대한 큰 관심과 사랑의 실천을 실천해 각박한 사회를 따뜻하게 했다.

 이재용 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하게 관심을 갖고 정기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싶다.”고 뜻을 밝혔다.

 함께 동행한 안성농축산식자재마트 권혁진 고문은 “평소 봉사정신이 높은 이재용 대표와 협의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쌀을 기부하도록 주선했으며, 이 과정에서 중개 역할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허지욱 안성1동장과 김학래 2동 동장, 박숙희 3동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기탁자께 깊은 감사를 표한 뒤 “계속되는 기부는 지역사회에서 기부 문화를 전파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전제하고 “기탁한 쌀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