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평가 1등급에 빛나는 안성신협 정총

자산 3천500억 당기순이익 25억 달성, 사회공헌 활동 위해 2억2천 지급
김환기 이사장 “조합원과 지역사회에 금융서비스 통해 빛과 소금 역할 충실할 터”

 신협중앙회 경영평가 1등급에 빛나는 안성신협 제42차 정기총회가 16일 오후 한경국립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는 동관수, 조효길 전 이사장과 인근 신협 이사장을 비롯 회원들이 체육관을 가득 메운 대성황 속에서 진행됐다.

 김환기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 팬데믹과 국내외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안성신협은 자산 3천489억과 당기순익 25억5천만원을 달성했다”면서 “이같은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한결같은 믿음으로 아낌없는 사랑을 주시며 저의 안성신협을 이용해 준 조합원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모든 공을 조합원들에게 돌렸다.

 김 이사장은 이어 “저의 신협은 조합원 환원사업으로 건강검진, 독감예방접종, 조합원 자녀 중 중·고교생 32명에게 장학금 1천480만원 지급, 신협의 지상 목표인 복지사회 건설 차원에서 노인복지시설 기부, 사회적 약자 돕기 위한 사랑의 연탄과 김장김치 등 사회공헌을 위해 2억2천여만원을 지원했다”라면서 “안성신협은 ‘평생 어부바’라는 슬로건 아래 안성지역 사회에 금융 서비스를 통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항상 지역밀착형 서민금융의 가치를 창출하는 안성신협은 이날 총회에서 신협중앙회로부터 경영평가 종합 1등급상을 받았으며, 곧이어 열정과 헌신을 몸소 실천해 안성신협 한문교실 신설함으로 조합원의 지식문화 향상을 위해 힘써온 조효길 고문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것을 시작으로 정순영, 박은희, 이옥이, 홍미나, 김종근, 김신숙, 오은정, 이현정 조합원이 모범조합원상을 받았다.

 또한 지역인재 육성 차원의 장학금은 고3수능 응시자 100만원씩, 고2생 50만원씩, 고1생 50만원씩, 중3생 30만원씩, 중2생 30만원씩 총 32명에게 1천4백8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