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현판식’

공공보육 인프라로서 새로운 기능 수행 도모

 어린이 집이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 집이 여전히 부족한 실정으로 우수한 민간 어린이 집을 국공립 수준으로 보육 인프라로서 안정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운영비를 지원해 부모의 양육비를 덜어주는 공공형 어린이 집 사업은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데 안성시에서는 10개의 어린이 집이 공공형 어린이 집으로 선정되어 공공보육의 새로운 인프라로서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에 따라 지난 11일 미양면 보체리에 소재한 로뎀나무 어린이 집(원장 박동숙)에서 황은성 안성시장과 최현주 시의원, 황석기 미양면장,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형 어린이 집 현판식을 가졌다.

 선정된 공공형 어린이 집에는 정원에 따라 월 96만원에서 824만원까지 운영비가 정액 지원받게 되어 이로인해 학부모들의 보육료는 감액되고 교사들의 보수도 상향되어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현판식에 참석한 황은성 안성시장은 공공형 어린이 집의 성공과 보육의 질 개선을 위해 어린이 집과 교사 학부모의 관심과 의지가 중요하다강조하고 시에서도 공공형 어린이 집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성관내 공공형 어린이 집으로 선정된 어린이 집은 로뎀나무 어린이 집(보체리) 파랑새 어린이 집(봉산동) 삼희 어린이 집(양성) 꿈별 어린이 집(공도) 앙쥬도만스쿨 어린이 집(석정동) 꼬마천사 어린이 집(공도) 청명 어린이 집(사곡동) 새날 어린이 집(금광) 산수화 어린이 집(공도) 해달별 어린이 집(일죽)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