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보육 전국 최고 입증

전국 보육인대회서 대통령상 수상

파랑새어린이집 이순희 원장

 전국 보육인대회에서 안성의 이순희 파랑새 어린이집 원장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이공이 새동그라미 어린이집 원장과 안성시청 공무원 정대종(행정 8)씨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안성의 보육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지난 6일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정부 및 민간 보육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 아리랑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보육인대회가 열렸는데 이 대회에서 안성을 전국에 빛냈다.

 파랑새 어린이집 이순희 원장은 내년부터 실시되는 5세 통합보육과정인 누리과정 TF에 참여하게 되는데 누리 과정의 발판을 마련한 공로가 인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수상자들은 보육사업 발전을 위한 그간의 공로를 인정해 주신 점에 감사한다앞으로 더욱 더 안성시 보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