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안성시장애인복지관

재가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위해 구슬땀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병하)이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회장 민완종)와 지난 29일 지역 내 재가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뇌병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지원 대상자는 “평소 허리가 좋지 않아 청소를 하지 못해 주거환경이 좋지 않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깨끗하게 변한 집을 보니 매우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민완종 회장은 “지역사회에 거동이 불편한 재가장애인 가정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원하게 되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거환경개선에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이병하 관장은 “지역 내 재가장애인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지역 내 재가장애인가정을 위해 손을 모아주신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사업은 2024년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재가장애인 가정에 변기커버·방충망·LED전등 교체 및 청소와 정리정돈을 진행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