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안성시 모범공직자 선정 시상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 우수자에 감사패 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올 상반기 저소득·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우수자로 안성시 보건소 노인돌봄과 이정기 주무관을 선정했다.

 이정기 주무관은 안성시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으로서 관내 저소득 노인가구 등 소외계층의 복지 실현을 위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와 수차례 긴밀한 협의를 거쳐 보험료 경감이 절실한 저소득 노인세대 현황을 단계적으로 발췌하고, 예산의 적합성을 파악해 최대한도로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쳤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에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사회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이정기 주무관을 저소득·취약계층 우수자로 선정, 안성시 8월 혁신‧소통의 날 김보라 안성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김보라 안성시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건강보험료를 납부하지 못하는 이웃들의 의료수급권 보호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 지원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 며 이러한 뜻깊은 사업을 지속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