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의원 3년 연속 국감 스타’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국감우수의원 선정

 안성출신 김학용 국회의원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상임공동단장·법률소비자연맹 총재 김대인)으로부터 2011년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으로 김 의원은 20092010년에 이어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김 의원은 919일부터 108일까지 20일간 진행된 국회 농림수산식품부 국정감사에서 식품 안전 등 국민생할에 밀접한 주제를 집중 조명해 차별화된 국감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 3년간 국정감사에서 지적하였던 사항들이 제대로 시정·개선되고 있는지를 꼼꼼히 챙기는 모습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식품안전과 관련해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의 안정성 문제를 집중 점검하고 친환경농산물 중 잔류농약 검출로 인해 친환경농산물 인증이 취소된 현황을 지적했으며 농식품부의 보다 철저한 관리·감독을 촉구하기도 했다. 또 고추 가격이 일 년 사이에 2배반이나 크게 오른 점을 지적하고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중국산 고춧가루 및 가짜 고춧가루의 실태를 점검했다.

 산림청 국정감사에서는 우리나라 국토의 2분의 3을 차지하고 있는 산지에 대한 불법 전용 문제와 산지전용 후 복구되지 않고 있는 현황을 파악하고 실제 현장을 답사해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시연하는 등 관련 기관의 대책수립을 촉구했다. 이 결과 국감기간동안 KBS 9시 뉴스, MBC 불만제로, SBS 8시뉴스, MBN(매일경제), 중앙일보, 연합뉴스 등 영향력 있는 언론매체로 부터 집중조명을 받았다. 이밖에도 가축분뇨와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사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여러 권의 자료집을 발간하는 등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

 김학용 의원은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성원을 해 주신 안성시민께 감사드린다남은 18대 기간 동안 지난 국감에서 지적한 사항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고 국민에 도움이 되는 입법을 하나라도 더 하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270여 시민·사회단체 1천여 명의 모니터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13년째 국정감사 감시활동을 통해 우수국회의원을 매년 선정해 발표해 오고 있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21일 오전 국회의원 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