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섭 안성시게이트볼 연합회장

게이트볼 인구 확대에 큰 공적

 노인들의 건강과 활기찬 여가 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는 게이트볼의 동호인 조직과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윤동섭 안성시게이트볼연합회장은 높은 덕망과 추진력을 갖춘 훌륭한 모범 지도자다.

 일찍이 공직 간부로 활동하면서 알게 된 경험과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일하면서 터득한 경륜으로 국민생활체육으로 노인들뿐만 아니라 온 국민적 관심을 받고 있는 게이트볼 전용구장을 안성시 전역에 설치되도록 하기 위해 탁월한 지도력과 특유의 친화력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받고 있다.

 윤 회장은 지난 2007년 안성시게이트볼연합회 부회장으로 불모지나 마찬가지로 게이트볼 참여인구가 적은 것을 안타깝게 여기고 회장 취임 후 게이트볼 저변확대를 위해 헌신하면서 최근 미양·원곡 등 각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윤 회장은 지난 1991년 창립된 게이트볼 연합회는 대통령컵대회 등 전국대회를 비롯해 세계 생활체육대회로 발전했으며 이를 통해 스포츠 외교뿐만 아니라 노인복지 및 건강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 안성연합회가 경기도내 31개 시군의 어느 게이트볼 연합회에 뒤지지 않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본인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