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운동 앞장

안창복 민족통일협의회 분회장

 민족의 염원인 분단된 조국이 통일이 오늘에 사는 우리에게 부하된 역사적 사명으로 알고 통일운동을 주도하는 선도자로서의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통일역량배양을 앞장서고 있는 민족통일안성시협의회 부회장이며, 시내권인 안성동을 책임지는 안창복 분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참된지도자다.

 안 분회장은 협의회사 조직적으로 매우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거칠 때마다 회원들을 격려하고, 소통을 통해 결속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항상 앞장서왔다. 그래서 회원들이 회장직 취임을 간곡히 요구했지만 그때마다 사양하고, 회장을 보좌하고, 뒤에서 밀어가는 역동적 사고로 회원간 화합 분위기를 주도하고있다.

 이렇게 회원들이 소속감을 갖고 다양한 활동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특유의 지도력을 펼치고 있는 안 분회장은 통일은 국력배양을 통해 성취된다고 믿고, 새로운 의식 전환에도 앞장 서고 있다.

 안 분회장은 통일의 필요성과 비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통일에 대해 무관심한 청소년들에게 통일의 희망을 전달해 주기위해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높은 인품과 친화력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받는 안 분회장이야말로 훌륭한 지도자가 아닐 수 없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