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혁신 선도교사제 운영

안성교육지원청 ‘논술형·창의적’ 능력평가 연수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지난 23일 단위학교 평가혁신 선도교사와 논 술형 평가에 어려움이 있는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논술 형평가 및 창의적 능력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의 논술형평가 확대와 창의적 능력평가 시행에 따른 현장 교사들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었으며 2학기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평가문항 제작의 검토 방법에 대한 연수로 진행 되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단위 학교에 각 1명씩 ‘평가혁신 선도교사제“ 를 운영해 왔다. 이 평가혁신선도교사는 안성교육지원청에서 실시 전문성향상·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되었으며, 소속 교의 평가혁신을 선도하고 평가문항을 검토·연수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역할이 며 학교현장의 평가혁신에 대한 모니터링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 하계 방학동안 학년군 단위로 2학기 국어, 수학, 사회 교과 논술형평가 문항 제작해서 집단 컨설팅을 통해 전산화해 공유하고, 하반기 혁신학교글러스터협의회에서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석한 한 선도교사는 “각자 개발한 평가 문항에 대해 교사 간의 집단 지성을 발휘해 상호 컨설팅 하는 과정에서 평가전문성이 향상되는 것 같다” 며 “이번 방학때 제작해 보 는평가 문항이 이미 보급된 평가 문항 예시자료와 차별화 된점은 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 그리고 평가의 연계성, 컨설팅의 전후의 일련의 과정을 드러나게 하는 것이다” 라고 평가문항개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