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년 브레아시 홈스테이 참가자 모집

9월 2일부터 5일까지 접수

 안성시는 20113월 자매결연을 맺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브레아시와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2012년도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 홈스테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3년도 청소년 홈스테이는 동계방학을 이용해 201413주간 브레아시에서 시행될 계획이며, 관내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20명의 중학생들은 3주간 브레아시 현지가정에 머물며,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을 통해 국제화 마인드를 함양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92()부터 5()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choihy6835@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안성시 홈페이지(http://www.anseong.go.kr)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해외 자매도시 청소년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 양 도시의 청소년이 상호간 경험과 문화를 교류하고, 세계로 향하는 꿈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2014년 하계에는 브레아시 청소년들이 안성시를 방문하여 해외 자매도시 청소년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