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개학준비·공사장 안전시설점검

 안성교육지원청 김영신 교육장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새 단장을 준비 중인 착공 공사현장을 방문해 시설물 현황과 공사 진행 사항을 면밀히 점검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공사현장 관계자와의 대화에서 “학교시설은 지역 교육문화 활동의 중심체이며,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이용하는 학습의 장이기 때문에 공사시 무심코 지나쳐 버린 작은 실수 하나가 학생들의 입장에서는 큰 위험요소로 작용될 수 있다.” 강조하고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한 학교조성에 최선을 다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이어 “학교 안전사고는 안전점검 및 안전관리, 이용, 지도 등을 통해 예방할 수 있으므로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유지 관리 하는것이 미래의 주인 공인 학생에 대한 우리의 의무” 라고 덧붙였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