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취약 우리가 책임진다

안성교원지원청 ‘부패취약분야 실무추진단 협의회’ 개최

 안성교원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지난 21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패취약분야실무추진단협의회를 개최했다. 부패취약분야 실무추진단(T/F)은 운동부 운영분야, 방과후학교 운영분야, 학교현장학습 운영분야, 학교급식 운영분야, 인사관리 분야, 계약심사·클린계약 분야, 시설공사 분야 등 7개 분야로 부패발생위험이 높은 분야의 팀장 및 담당자로 총 15명으로 구성 되었다.

 이번 실무추진단협의회에서는 올해 초 각 분야에 대한 문제점 도출과 분석을 통해 수립한 종합적 개선 대책에 대한 추진 실적을 발표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업무추진 방안을 강구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각 분야 담당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해 실천하는 청렴의지가 청렴한 안성교육을 이루는 밑거름이 된다” 며 “안성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것” 을 당부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