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한우 고품격 명품화 기반구축’ 도모

안성축협 국립한경대에 장학금 후원

 안성축협(조합장 우석제)은 한우 암소에 대한 혈통 관리, 발육, 생체육질조사 및 암소 유전능력 향상을 통해 농가경쟁력 강화와 안성 한우 브랜드의 고품격 명품화의 기반구축을 위해 한경대학교 한경동물육종연구소(대표 이득환 교수)와 ‘한우 암소 검정사업 개량 컨설팅 협약’ 을 13일한경대학교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안성축협은 한우 암소 검정사업에 참여한 95농가를 대상으로 초음파 촬영 및 유전자 분석에 의한 친자 감별 등 다양한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지속적인 개량 관리와 암소의 계획 교비에 의한 우량 송아지 생산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게 안성축협은 축산인의 든든한 버팀목임을 자부하며 힘겨운 축산업의 파고를 함께 헤쳐나가기 위해 재능있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의미있는 곳에 사용해 달라며 장학기금 1천만 원을 후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