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선미 안성시장 후보

안성 공공의료 혁신 시범지구 지정 협약

 새정치민주연합 김진표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선미 안성시장 후보가 안성 공공의료 혁신 시범지구 지정 협약을 맺었다.

 1일 오후 5시 서인 사거리에서 열린 김진표 후보 유세장에서 김진표 후보와 김선미 후보가 “건강은 국민의 기본권이며, 국가가 책임을 가져야 한다” 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경기도와 안성시는 안성시를 공공의료 혁신 시범지구로 지정해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변화를 위한 공공의료 접근성 보장, 사후치료에서 사전 예방으로 공급인 민간의 협력을 통한 지역 공공의료 모델 정립, 농촌지역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서 “건강은 국가가 일차적으로 책임을 가져야 한다” 전제하고 “그러나 현 정부는 국가의 책임을 도외시한 채 의료 민영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의료민영화는 예방사업과 건강증진 사업을 비롯한 기본 진료약화. 의료서비스의 수도권 집중으로 지역 의료체계 약화를 불러올 것이며, 결과적으로 국민의 건강 불평등과 의료비 증가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국민이 경제력에 상관없이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치료 위주로 발달해온 기존 민간의료체계(개인의원)를 예방과 건강 증진으로 발전해가는 공공의료(안성병원, 보건소, 보건지소)와 주민 중심의 의료협동조합 사이의 역할을 재구성해 바람직한 주민참여의 공공화 민간의료 협력모델의 모색이 필요하다” 역설했다.

 두 후보는 “안성시는 경기도 6개 도립 병원 중 1개가 소재하고 있고, 대한민국 최초의 의료생활협동조합이 만들어진 곳이며, 안성시민 8%가 조합원으로 참여하고 있어 공공의료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최적지로 사후치료에서 사전예방으로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지역 공공의료 모델 정립, 농촌지역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동 노력할 것” 을 약속하고 △경기도 안성시 도립 안성병원, 보건소, 안성시의사회, 안성의료 협동조합, 시민서포터즈가 참여하는 안성의료혁신 시범지구 추진안을 구성한다 △안성 공공의료 혁신 시범지구 사업에 필요한 예산 확보를 위해 공동 노력한다 △안성 공공의료 혁신 시범 지구 사업을 위한 제반 활동을 공동으로 한다 △경기도와 안성시는 공공의료 혁신 사업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 등 4개항을 협약했다.

 이날 유세장에서 김진표 후보는 김선미 후보가 “안전사고를 대비해 안전도시 구축을 위한 시민 안성 지킴이로 안전도시를 만들고 안성시가 농촌지역임을 감안해 농업녹색도시를 만들 적임자” 라고 말했다.

 김상곤 전 경기도 교육감은 “김진표 경기도시자 후보는 IMF경제위기와 2003년 경제 대란을 극복한 국가 위기를 막아줄 명장이다 라며 보육과 교통, 주거, 복지, 일자리 창출 등 듬직하게 해결할 준비된 도지사” 라고 말했다.

 또 “김선미 안성시장 후보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자녀들에게 안전과 행복을 물려줄 준비된 시장” 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